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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소셜게임 제작기] 상점다이얼로그 UI 구현.
두루물
2011. 7. 21. 01:30
아, 이건 소셜게임 제작기 라고 명명해야 하나...
플래시 AS3.0을 자꾸하다 보니, 내 짱박아놓고 손도 안대버린 DamulScript의 업그레이드가 자꾸 눈에 밟힌다..
겨우, 상점하나 붙여가는 중,,
데이타 i/f 연동작업 대비 병행작업,
아 2D게임 이라 그런지,그닥 엄청난 기술력이 없는 플래시 기반 소셜 웹게임,잡코딩, 이런 노가다는 없을듯 하다..
게임업계에 종사한것도 아닌 내가 아무것도 모르고 이렇게 처음부터 백지상태에서
각종 컨트롤 제작, 엔진작업 까지 하면서 일일이 다 만들어 가야되는 1인 3역 개발 체제라 그런지
쓰잘데기 없는것부터 좀 있어보이는 것까지 할게 태산이구나.
그나마 그동안의 내공으로 좀 쉬운 부분이 많아서,,
번개처럼 풀리지는 못해도 하나하나 풀면서 다행..시간이 없는 관계로,DB설계랑 병행해서
하고 있다.. 얼른 하고 서버도 해야는데.. 하나하나 코딩하는 시간이 참으로 더디기만 하다.
갈길은멀고,, 세상은 넓다,,
사실, 잘하는거 내팽개쳐두고 이 나이에 게임업계의 초짜입장으로 입문하여 이런거 할 때는 아니지만,,
먹고살려다 보니 이제 막장인가,, 어쩌다가 이렇게 되버렸네 ... 어떻게 되나 막장까지 함 후회없이 가보자
플래시 AS3.0을 자꾸하다 보니, 내 짱박아놓고 손도 안대버린 DamulScript의 업그레이드가 자꾸 눈에 밟힌다..
겨우, 상점하나 붙여가는 중,,
데이타 i/f 연동작업 대비 병행작업,
아 2D게임 이라 그런지,그닥 엄청난 기술력이 없는 플래시 기반 소셜 웹게임,잡코딩, 이런 노가다는 없을듯 하다..
게임업계에 종사한것도 아닌 내가 아무것도 모르고 이렇게 처음부터 백지상태에서
각종 컨트롤 제작, 엔진작업 까지 하면서 일일이 다 만들어 가야되는 1인 3역 개발 체제라 그런지
쓰잘데기 없는것부터 좀 있어보이는 것까지 할게 태산이구나.
그나마 그동안의 내공으로 좀 쉬운 부분이 많아서,,
번개처럼 풀리지는 못해도 하나하나 풀면서 다행..시간이 없는 관계로,DB설계랑 병행해서
하고 있다.. 얼른 하고 서버도 해야는데.. 하나하나 코딩하는 시간이 참으로 더디기만 하다.
갈길은멀고,, 세상은 넓다,,
사실, 잘하는거 내팽개쳐두고 이 나이에 게임업계의 초짜입장으로 입문하여 이런거 할 때는 아니지만,,
먹고살려다 보니 이제 막장인가,, 어쩌다가 이렇게 되버렸네 ... 어떻게 되나 막장까지 함 후회없이 가보자